Home
1
Hot News
2
Patents
3
Electric Thermos With Manual Timer Switch - Korean4
Missing parameters [corpname]

Links:https://app.box.com/s/tlit3motoly2ufyowvc7


                                                                  
【명세서】
 
【발명의 명칭】
 
수동 타이머 스위치가 달린 전기보온통{ELECTRIC THERMOS WITH MANUAL TIMER SWITCH}
 
【기술분야】
 
본 발명은 전기보온통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전열회로 및 전열회로의 가열시간 기간을 온/오프하는 시간을 설정하도록 동작될 수 있어, 전기에너지 소비를 절감하게 수동 타이머 스위치를 갖는 전기보온통에 관한 것이다.
 
【발명의 배경이 되는 기술】
 
종래 음수대들에는 통상적으로 가열된 물이 기설정된 온도에 도달하면 전원을 자동으로 꺼버리는 자동 전원스위치가 설비되어 있다. 그러나, 자동으로 물을 가열하고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종래 전기보온통은 전원 스위치가 없으며 이에 따라 종래 전기보온통의 사용은 많은 전기 에너지를 소비한다. 또한, 상업용 전기보온통의 보온기능들도 여전히 완전하지 않다. 보온모드 동안, 전기보온통은 소정의 높은 온도 수준으로 유지되며 복사에 의해 실내 공간에 열을 방출한다. 여름에 에어콘이 실내 온도를 낮추게 작동하고 있을 경우, 에어콘은 전기보온통에 의해 방출된 뜨거운 온도를 상쇄시키기 위해 가외의 전기 에너지를 소비해야 하며, 따라서 전기 에너지가 낭비된다. 또한, 전기보온통을 가열하지 않게 하거나 보온기능 유지를 중단하려 할 경우, 사용자는 전원 콘센트나 전기보온통으로부터 전원 플러그를 뽑아야 한다. 전기보온통의 전원 케이블을 자주 꼽고 뺌으로써 전원플러그가 손상되거나 우발적 전기쇼크가 야기될 수 있다.
또한, 종래 전기보온통은 통상적으로 사용자가 가열시간을 조절하게 동작하기 위한 LCD 제어판을 제공한다. 그러나, 폰트가 작고 LCD 제어판의 밝기가 낮은 문제들로 인해, 고령자들은 LCD 제어판을 동작시키기가 어려울 수 있다. 게다가, LCD 제어판을 제어하는 방법을 잊어버리기 쉬울 수 있다. 따라서, 가족 구성원 모두가 전기보온통의 LCD 제어판을 이용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또한, 가열시간을 제어하기 위한 수동 제어모드가 가장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가장 쉽다. 매번 수동 제어모드를 이용할 때, 전원은 기설정된 시점에서 의무적으로 오프될 수 있어, 전기에너지 소비를 절감한다.
 
【발명의 내용】
 
【해결하고자 하는 과제】
 
본 발명은 시야에 있는 환경 하에서 달성되었다. 본 발명의 목적은 전열회로 및 전열회로의 가열시간 기간을 온/오프하는 시간을 설정해 전기에너지 소비를 절감하게 수동 동작하는 전기보온통을 제공하는 것이다.
본 발명의 또 다른 목적은 전열회로 및 전열회로의 가열시간 기간을 온/오프시하는 시간을 설정하도록 동작될 수 있는 수동 타이머 스위치를 제공하는 전기보온통을 제공하는 것이다.
 
【과제의 해결 수단】
 
본 발명의 이들 및 다른 목적들을 달성하기 위해, 본 발명의 전기보온통은 전기보온통 바디의 상단면에 있는 제어판에 설치되고 전열회로에 전기연결되며 상기 전열회로 및 상기 전열회로의 가열시간 기간을 온/오프하는 시간을 설정하도록 동작될 수 있는 수동 타이머 스위치를 구비한다.
또한, 수동 타이머 스위치는 24시간 싸이클의 수동 다단계 컨트롤 타이머 스위치일 수 있다.
또한, 수동 타이머 스위치는 또는 24시간 싸이클의 수동 다단계 컨트롤 타이머 스위치는 동일한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음수대에 이용될 수 있다.
 
【발명의 효과】
 
본 발명의 내용에 포함됨.
 
【도면의 간단한 설명】
 
도 1은 본 발명에 따른 수동 타이머 스위치가 설비된 전기보온통을 비스듬히 위에서 본 입면도이다.
도 2는 도 1의 일부분의 확대도이다.
도 3은 전기보온통의 전기보온통 바디의 외주에 설치된 수동 타이머 스위치를 도시한 도 1과 유사한 도면이다.
도 4는 본 발명에 따른 수동 타이머 스위치가 설비된 냉온수 음수대를 비스듬히 위에서 본 입면도이다.
도 5는 본 발명에 따른 24시간 싸이클의 수동 다단계 컨트롤 타이머 스위치가 설비된 전기보온통을 비스듬히 위에서 본 입면도이다.
도 6은 도 5의 일부분의 확대도이다.
도 7은 전기보온통의 전기보온통 바디의 외주에 설치된 24시간 싸이클의 수동 다단계 컨트롤 타이머 스위치를 설치한 도 6과 유사한 도면이다.
도 8은 본 발명에 따른 24시간 싸이클의 수동 다단계 컨트롤 타이머 스위치가 설비된 냉온 음수대를 비스듬히 위에서 본 입면도이다.
 
【발명을 실시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
 
도 1 및 도 2를 참조하면, 가열시간을 조절하기 위해 전기보온통(1)의 전기보온통 바디(11)의 상단면에 있는 제어판(12)에 수동 타이머 스위치(2)가 설치된다. 수동 타이머 스위치(2)는 조절손잡이(21) 및 타임스케일(time scale)(22)을 구비한다. 조절손잡이(21) 및 타임스케일(22)을 통해, 이용자는 전기보온통(1)의 전열회로와 전기보온통(1)의 전열회로의 가열시간 기간을 온/오프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더운 여름에, 수동 타이머 스위치(2)는 적절한 시간에 전기보온통(1)을 오프시키게 설정될 수 있어, 전력소비를 절감하고 뜨거운 증기의 발생을 줄인다. 수동 타이머 스위치(2)는 또한 냉온 음수대(3)에 사용될 수 있다(도 4 참조). 전기보온통(1) 또는 냉온 음수대(3)에서 수동 타이머 스위치(2)의 기능은 전기보온통(1)이나 냉온 음수대(3)의 가열 및 냉각 회로의 상시적 동작 상황을 방지하여, 전력소비를 절감한다.
또한, 수동 타이머 스위치(2)는 또한 전기보온통(1)의 전기보온통 바디(11)의 외주벽에 설치될 수 있다(도 3 참조).
도 5 내지 도 8에 도시된 바와 같이, 본 발명의 다른 형태로, 전기보온통(1)의 전기보온통 바디(11)의 상단면에 또는 전기보온통(1)의 전기보온통 바디(11)의 외주벽에 있는 제어판(12)에 또는 냉온 음수대(3)에 24시간 싸이클의 수동 다단계 컨트롤 타이머 스위치(4)가 설치된다. 24시간 싸이클의 수동 다단계 컨트롤 타이머 스위치(4)는 다이얼(41)을 구비한다. 이용자는 24시간 싸이클의 수동 다단계 컨트롤 타이머 스위치(4)의 다이얼(41)을 조작해 전기보온통(1) 또는 냉온 음수대(3)의 전열회로 및 전기보온통(1) 또는 냉온 음수대(3)의 전열회로의 가열시간 기간을 온/오프하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요약하면, 본 발명은 전기보온통 또는 냉온 음수대의 전열회로 및 전기보온통 또는 냉온 음수대의 전열회로의 가열시간 기간을 온/오프하는 시간을 설정하게 적용된 수동 타이머 스위치 또는 24시간 싸이클의 수동 다단계 컨트롤 타이머 스위치가 설비된 전기보온통/냉온 음수대를 제공한다.
전기보온통 또는 냉온 음수대에서 수동 타이머 스위치 또는 24시간 싸이클의 수동 다단계 컨트롤 타이머 스위치의 기능은 전기보온통 또는 냉온 음수대의 가열 또는 냉각회로의 상시적 작동 상황을 방지하여, 전기에너지 소비를 절감한다.
예를 위해 본 발명의 특별한 실시예들을 상세히 기술하였으나, 본 발명의 기술사상 및 범위로부터 벗어남이 없이 다양한 변형 및 보강들이 이루어질 수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은 특허청구범위에 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국한되지 않는다.
 
【부호의 설명】
 
1. 전기보온통
2. 수동 타이머 스위치
3. 냉온 음수대
4. 24시간 싸이클의 수동 다단계 컨트롤 타이머 스위치
11.  전기보온통 바디
12. 제어판
21. 조절손잡이
22. 타임스케일
41. 다이얼
 
【특허청구범위】
 
【청구항 1】
 
전기보온통의 전기보온통 바디에 설치되고 전기보온통 바디의 전열회로에 전기 연결된 수동 타이머 스위치를 구비하고, 상기 수동 타이머 스위치는 조절손잡이 및 타임스케일을 포함하며 전기보온통의 전열회로 및 상기 전열회로의 가열시간 기간을 온/오프하는 시간을 설정하도록 동작될 수 있는 전기보온통.
 
【청구항 2】
 
제 1 항에 있어서,
음수대에 설치되는 전기보온통.
 
【청구항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수동 타이머 스위치는 상기 전열보온통 바디의 상단면에 있는 제어판에 설치되는 전기보온통.
 
【청구항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수동 타이머 스위치는 24시간 싸이클의 수동 다단계 컨트롤 타이머 스위치인 전기보온통.
 
【요약서】
 
【요약】
 
본 발명에 따르면 전기보온통의 전기보온통 바디의 상단면에 있는 제어판에 설치되고 전열회로 및 전열회로의 가열시간을 가열시간 기간을 온/오프하는 시간을 설정하도록 동작될 수 있어, 전기에너지 소비를 절감하는 전기보온통이 제공된다.
 
【대표도】
 
도 1

    
    
    
    
All inquiries, please contact:   sales@raynauld.com

** Patented & Patent Pending.  PCT/CN2013/001338



Patent Applications for download:
 
Chinese – Taiwan
https://app.box.com/s/pcbukciystl7y3xmjtin
 
Chinese – China
https://app.box.com/s/fplqv0yikk2q8u3wdmad
 
English
https://app.box.com/s/2riixowym47jy5td4wpa
 
Japanese
https://app.box.com/s/rkjanulu9o8wrkjcfsoe
 
Korean
https://app.box.com/s/oyf61c3ac6klnfvek0xo
 
PCT Application
https://app.box.com/s/0bd2ryol9ro3y8kbhn13